검색

[경기도교육청] 설 연휴 주차장 무료 개방 도내 교육기관 및 학교 등 1,400여 개

경기도 방문 귀성객·지역주민의 주차 편의 기대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성남데일리
기사입력 2024-02-06 [10:29]

▲ 경기도교육청 남부신청사 전경     

 

차량 이용이 많은 설 연휴 기간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경기도 산하 교육기관 주차장 1,400여 곳이 무료 개방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설 연휴 동안 경기도를 방문하는 귀성객과 지역주민의 주차 편의를 위해 산하 교육기관과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6일 밝혔다.

 

주차장 무료 개방 운영 기간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2월 9일(금)부터 2월 12일(월)까지 4일간이다.

 

개방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을 포함한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도서관, 연수원 등 산하 교육기관과 도내 학교 등 총 1,400여 개다. 개방 시간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개별적으로 정하거나 종일 운영한다.

 

설 연휴 기간 무료 개방하는 주차장 정보는 공유누리(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www.eshare.go.kr) 또는 포털사이트를 통해 연휴 하루 전인 2월 8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개방 주차장 이용자는 긴급 상황을 대비해 차량 앞면에 반드시 연락처를 남겨야 하며, 교육시설인 만큼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도교육청 박만영 재무관리과장은 “설 연휴 기간 학교시설 주차장 무료 개방을 통해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고 귀성객의 주차 편의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면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주차장 주변 질서유지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성남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