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성남시, 체험형 건강놀이터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체험관’ 운영

2월 13일부터 유치원, 어린이집 단체·개인 교육 선착순 접수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성남데일리
기사입력 2024-02-08 [10:39]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오는 3월부터 어린이의 건강생활 습관 형성을 위한 체험형 건강놀이터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 

 

교육은 성남시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5~7세)와 교사를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1회씩 60분~80분간 진행하며,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수정구보건소 1층에 위치한 튼튼쑥쑥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기본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유아들의 미래 건강을 위해 놀이와 체험을 통해 눈높이에 맞춘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교육프로그램이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오전은 단체(25명 이내), 오후는 개인 접수가 가능하다. 3월부터 6월까지 운영되는 상반기 교육에 대한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3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교육 프로그램은 영양, 운동(비만 예방), 흡연·음주·아토피 예방, 구강, 손씻기교육 등 7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지식 전달이 아닌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고려한 체험형 교육으로 진행하고 있어 높은 만족도와 교육성과를 보이고 있다. 

 

성남시 관계자는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건강교육을 통해 올바른 건강습관 형성을 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신청접수 및 문의는 수정구보건소 어린이 건강체험관(☎031-729-3679, 3189)으로 하면 된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성남데일리. All rights reserved.